마이크로소프트2011. 3. 29. 20:04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을 위한 SaaS 서비스, Office 365를 소개 합니다.
이전에는 BPOS(Business Productivity Online Service)로 알려졌었는데, 이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되어 국내 출시 예정입니다.

정말 출시가 코 앞에 와있네요. SaaS의 특징인 사용자 기준으로 월단위 과금,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 이용 등은 동일합니다.
국내 대기업 들의 상당수가 Exchange 메일/일정/연락처, Sharepoint 포탈, 협업, Digital Contents Management, 내부 문서 검색, Lync를 통해 기업용 메신저, 웹 컨퍼런싱 등의 스마트워크, 생산성 향상, Unified Communication으로 활용하고 계시죠.

중소 기업의 경우에도 많이 사용하시지만, 위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직접 구축, 운영, 유지하기 위해서는 IT 엔지니어가 필요하고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 업그레이드도 어려워하시고, 백업 및 복구, 유지보수, 기술지원 등 다양한 이슈로 골치아파 하셨거든요.
대기업이야 직접 구축하는 방식을 선택하시겠지만,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클라우드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위와 같은 서버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두 제공하고 버전 업그레이드, 유지보수 등을 담당한다면 직원 수에 따라 월에 얼마씩의 일정액을 내는 방식으로 스마트워크가 구현되는 것이 매력적이잖아요.

패키지형 온라인 서비스

Office 365는 마이크로소프트 온프레미스 제품에 기반합니다.
 - 설치형 오피스, Office Professional Plus
 - Exchange Online 2010
 - Lync Online 2010
 - SharePoint Online 2010
 - Office Web Apps

서비스 비용

P1: 1인 ~ 25인, 최대 50인 이하까지 사용자 (국내 미정 $ X / 1개월)
E1: $X + $4 / 1개월
E2: $X + $10 / 1개월 (Office Web Apps 포함)
E3: $X + $18 / 1개월 (보이스 메일 등 추가)
E4: $X + $21 / 1개월 (전화 기능 추가)

※ 상세한 기능은 다음에 자세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조이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