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2008. 5. 7. 13:07
마이크로소프트는 2008년 2월 21일자 보도기사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해 이전보다 더 개방할 것이며, 상호운영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기술, 비즈니스 관행에 폭넓은 변화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가지 원칙을 발표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과의 연결 가능한 부분을 개방 (Ensuring open connections)
2. 데이터 이식성 (Data portability)
3. 업계 표준에 대한 지원 확대 (Enhanced support for industry standards)
4. 업계와의 열린마음으로 연계 (Open engagement with the industry)


1번에 대한 내용은 예를들면, 우리 제품들에 대해 더 많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를 제공하고, 프로토콜에 대한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하여 개발자들이 라이센스나 비용에 대한 걱정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번에 대해서는 오픈소스 상호운영성 이니셔티브와 고객, 개발자, 오픈소스 커뮤니티와의 대화를 촉진하기 위해 상호운영성 포럼을 만들었습니다.

3번은 업계 표준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으로 IE8 베타버전이 업계 표준을 준수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번에 대한 부분은 앞의 설명과 유사하게 고객, 개발자, 오픈소스 커뮤니티와의 대화를 통해 상호운영성의 큰 목표를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와 같은 노력으로 PHP, MySQL 등의 다양한 오픈소스 제품들이 Windows 서버 위에서 안정적이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동되는 결과를 실제로 얻고 있습니다.

Posted by 조이트리